본문 바로가기
투자 공부/국내

OTT 컨텐츠 소비시장을 위한 알로이스의 제품과 전략

by 와토제이 2021. 4. 14.

0123456789

OTT 컨텐츠 소비시장을 위한 알로이스의 제품과 전략

 

이미 전 세계적으로 이슈화 되는 OTT 플랫폼. 스마트폰, 태블릿, TV, PC 어디에서나 원하는 콘텐츠를 원하는 시간에 볼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또한, 쏟아져 나오는 콘텐츠를 보다 보면 하루 24시간이 모자랄 지경이죠.

 

현재 한국은 플랫폼과 통신사가 독점으로 계약하여 다른 OTT 플랫폼의 시청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알로이스는 다양한 OTT 플랫폼을 모아서 볼 수 있는 TVOTT 셋톱박스 주력 상품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하고 싶은 고객에게는 이보다 좋은 상품이 없는 것이죠.

 

반면에 TV 자체가 인터넷에 연결이 되면 자체적인 프로그램 혹은 앱을 통해 다양한 OTT 플랫폼에 연결하여 시청할 수 있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방송, 케이블 방송을 보기 위해서는 통신사에 가입하고 통신사가 제공하는 셋톱박스를 설치해야 볼 수 있습니다.

 

알로이스는 이 부분에 집중하였고, 하나의 셋톱박스를 통해 원하는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OTT BOX 출시하였습니다. OTT BOX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하여 원하는 OTT 플랫폼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해당 플랫폼에 개인 계정으로 가입을 해야 이용할 수 있죠.

 

만약 국내 지상파 방송을 보고 싶을 때는 특정 방송사업자 , 통신사를 통해 스마트카드를 구입하고 OTT BOX에 장착하기만 하면 즉시 해당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알로이스의 OTT BOX제약 없이 하나의 셋톱박스를 통해 원하는 OTT 플랫폼을 자유롭게 이용하거나 방송시청이 가능합니다.

 

OTT 셋톱박스는 플랫폼의 다양성 외에 화질에 대한 이슈도 있습니다. 고화질의 영상일수록 영상수신감도, 인터넷 그리고 셋톱박스의 영상송출기술 등 여러 기술적인 부분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현재   대기업의 셋톱박스 외에 4K UHD 화질의 영상을 소화하는 제품이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알로이스는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 및 투자를 통해 지속해서 제품을 발전시키면서 미디어 시청에 있어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는 기기로 거듭났습니다.

 

방송사, 통신사, OTT 플랫폼 등 그들의 독점 형태의 비즈니스에서 발생한 불편함을 캐치한 알로이스.

현재 유럽, 중동, 북미, 러시아 등 지속해서 수출을 증가시키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OTT 시장에 진출하면서 사람들의 삶의 질은 달라졌습니다. 알로이스의 OTT BOX는 단순한 셋톱박스를 넘어 사람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