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23456789

COVID-19는 인류에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예측을 뛰어넘은 피해 규모와 역대 최다 사망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경제 위기에 수 많은 기업들은 코로나에 맞서 살아남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수 많은 기업들이 코로나에 큰 타격을 입어 폐업하거나 파산하는 상황에도 불구하고핀테크기업들은 빛나고 있었습니다.

 

일명 파이낸스 테크놀로지라 불리는 핀테크는 기존의 은행 시스템의 단점을 개선 하였습니다. 이는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온라인이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저축, 송금, 투자 등을 쉽게 함으로써 고전적인 금융 시스템을 빠르게 변화시키는 기술이죠.

 

코로나 대유행 이후 위생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디지털 결제 이용자 수가 급격히 늘어났고 비대면 쇼핑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핀테크 시장의 규모가  점점 커지기 시작한거죠.

 

코로나로 인해 엄청난 피해를 입고 있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에 2526억 달러의 가치를 지닌 67개의 핀테크 기업이 존재합니다. 시장에 따르면 핀테크가 코로나 시대에 주도권을 잡는데 가장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왔다고 합니다.

 

KPMGH2 벤처가 작성한 2019핀테크 100 보고서에는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핀테크 기업을 소개했습니다. 터키 기업 중에는 파파라와 매나페이가 기제 되었습니다.

 

터키에는 이들 뿐만 아니라 혁신적이고 다양한 핀테크 기업들이 존재합니다. 안전한 국제결제를 도와주는 아이지코라는 회사가 있고 중동과 북아프리카에서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페이구루라는 회사도 있습니다.

 

핀테크 시장의 성장은 전 세계의 투자자들과 기업가들의 관심을 끌었고 현재 터키에만 200개가 넘는 핀테크 기업들이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 뿐 아니라 이 부분의 최강자인 폰페, 페이엠, 구글페이 등 대형 금융 브랜드들도 핀테크 시장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당신도 마찬가지로 끊임없이 발전하는 핀테크 산업의 일부인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