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재확산이 급증하면서 정부는 4차 접종 예약을 시작했습니다. 나이 50대를 위주로 3차 접종을 마치고 4개월이 지난 분들이 대상이 됩니다. 코로나 4차 접종 예약 대상과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공유하겠습니다.
코로나 4차 접종 예약
아래의 링크로 접속하면 코로나 4차 접종 대상 조회가 가능합니다. 재유행으로 빠른 확산세 속에서 기존 백신 접종자도 감염에 노출이 된다고 합니다. 신규 변이의 특성상 4차 접종의 중증 및 사망 예방 효과에 대해 생각해 봐야 합니다. 방역당국은 취약 개층과 위험군에 접종을 권하고 있는데요. 지자체별로 보건소에서 접종이 가능하며 mRNA 백신과 노바벡스 백신중 접종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4차 접종 예약 대상
4차 백신 접종 추가 대상자는 3차 접종 이후 4개월이 지난 50세 이상과 만 18세 이상 기저질환이 있는 사람, 장애인과 노숙인 시설에 거주 중인 자와 종사자가 해당됩니다. 4차 접종 예약 대상은 안내 문자를 발송하고 취약시설의 경우는 방문 접종이 시작됩니다.
백신 신청 방법
4차 접종 예약하면서 모더나, 화이지, 노바벡스 중에서 선택해서 접종할 수 있는데요. 8월 1일부터 일반 예약 접종도 시작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은 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합니다. 기저질환자의 범위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8~49세 연령은 4차 백시 접종 사전예약 시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 4차 접종이 가능하다는 문구가 팝업창에 나타납니다. 예약 및 당일 접종이 가능하니 바쁘신 분들 중에도 필요하신 분은 바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3차 접종 예약
3차 접종을 아직 하지 못하신 분들도 위의 링크로 접속해서 3차 접종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접종은 2차 접종 후 3개월이 지나야 하며 얀센 백신 접종을 했던 사람이나 면역저하자의 경우는 얀센 1차 이후 백신 2차를 맞으셨다면 2개월 후에 접종이 가능합니다. 면역저하자나 기저질환자를 우선으로 접종하니 꼭 해당하신다면 안전하게 접종을 예약하시길 바랍니다.